27년 헛도수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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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청출어람 (27.♡.153.3) 작성일14-05-29 05:28 조회8,439회 댓글5건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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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
제 개인 소견으로 총정리 한것이니 이것이 절대적 진리도 아니요, 단지 제 개인 해석이니 참고만하세요.
저는 27년 헛도수를 취하시고 받으신 분들이 총 9분이라고 해석했습니다.
●홍성문의 회문산 헛공부ㅡ27년 헛도수
●27년 헛도수는 북두구진으로 구성
27년 헛도수를 취하신 상제님과 수부님께서는 북두칠성의 보이지 않는 두개의 별인 내필성(고상옥황)과 외보성(자미제군)을 상징하시며 나머지 일곱 분은 북두칠성의 일곱 별을 상징하여 천지공사를 짜셨다는것을 알 수 있다.
즉 27년 헛도수는 2 + 7 = 9 로 구성되어 있으며
2는 1(증산 상제님) + 1(법륜 수부님)으로 구성,
7은 4(선기) + 3(옥형)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선기는 진인 4명, 옥형은 가인 3명)
●27년 헛도수 시간대 순서와 북두구진
탐랑ㅡ홍성문의 27년 헛도수(?~?)
문곡ㅡ차경석 성도님의 보천교(1909~1936년)
거문ㅡ정산 조철제의 무극도(1918~1945년)
녹존ㅡ이정립 선생님(1942~1968년)
염정ㅡ박한경의 대순진리회(1969~1996년)
무곡ㅡ범초 홍성렬 선생님(1974~2001년)
파군ㅡ안운산의 증산도(1984~2012년)
그리고 무곡성에 있는 두개의 별
내필성(고상옥황)ㅡ증산 상제님(1871~1897년)
내원궁ㅡ고판례 사모님(1880~1907년)
외보성(자미제군)ㅡ법륜 수부님(1909~1935년)
●3 × 9 = 27
3ㅡ증산 상제님, 법륜 수부님, 홍성문(홍문대사)
3ㅡ차경석 성도님, 박한경 도전, 안운산 종도사
3ㅡ조철제 도주, 이정립 선생님, 홍성렬 선생님
●가진인 27년 허헛도수(음양)
증산 상제님 27년
상제님께서는 27세때 광구천하에 큰 뜻을 품으시고 천하유력의 길을 떠나시었다.(1871~1897년)
법륜 수부님 27년 + 27년 = 54년
수부님께서 만 27세때 상제님과 첫 대면하시고 수부책봉공사를 보시었다.(1880~1907년)
또한 1909년 증산 상제님 어천으로부터 27년 쯤 뒤인 1935년 수부님께서는 27년 만에 근본을 찾으시고는 선화하시었다.(1909~1935년)
●가인 27년 허도수(양)
☆월곡 차경석, 차천자 보화교☞보천교
정읍 대흥리 {하단전} [보천교]1909~1936
☆박한경, 박우당 도전 숯상제
서울 중곡동 {상단전} [대순진리회]1969~1996
☆안세찬, 안운산 태극제 증산교☞증산도
대전 중리동 {중단전} [증산도] 1984~2012
●진인 27년 헛도수(음)
★정산 조철제 도주 무극도☞태극도
전북 <김제> 통사동 {하단전} [무극도] 1909~1935
★남주 이정립 통정
<김제>용화동 동화교☞용화동 증산교
☞서울{상단전}[동아흥산사] 1942~1968
★범초 홍성렬 회장
<김제> 증산종단연합회☞범증산교연구원
☞충남 예산 {중단전} 1974~2001
가인 3명과 진인 3명이 모두 전라도☞서울☞충청도 의 순서로써 하단전☞상단전☞중단전으로 시간대 순서가 흘러갔음을 알 수 있다.
●가인 27년 허도수(양) 공통점과 특징
공통점
1. 뿌리 교단에서 갈라져 나왔다.
고수부님 선도교☞차경석 보천교
조철제 태극도☞박한경 대순진리회
이상호ㆍ이정립 증산교☞안운산 증산도
2. 난법 해원도수를 받았다.
3. 천자문화를 지향한다.
차천자, 박천자, 안천자
4. 뿌리교단들을 부정하거나 더 높아지려했다.
5. 도세가 크게 일어나 건물을 화려하게 지었다.
보천교 십일전, 대순진리회 여주도장, 증산도 태을궁
6. 교단 창단 해로부터 27년째 되는해에 죽었다.
7. 죽은 교주의 교단은 망하거나 여러 교파로 갈리게 되었다.
특징
1. 마약을 먹어 자살하거나 급살맞거나 병으로 죽었다.
2. 교주의 아버지를 신앙의 대상으로 삼았다.
3. 부자세습 문화가 있다.
●진인 27년 헛도수(음) 공통점과 특징
공통점
1. 전북 김제에서 처음 교단을 개창했거나 본부가 남아있다.(후천 대시국 수도)
특징
1. 증산 상제님께 천명을 받거나 법륜 수부님께 종통을 받은 사람들이었다.
2. 증산 상제님 어천 후에 상제님께서 남겨놓으신 천서(봉서)ㆍ천보(둔궤)나 해인(하나님인)ㆍ의통인패(호신부, 호부)를 전수받았다.
3. 증산계열 종단들의 통합 교단 창단을 추진했었다.
4. 태극진경, 대순전경, 증산천사공사기, 고부인신정기, 대순철학, 범증산교사와 같은 굵직한 책들을 집필했다.
5. 종단 창단 해로부터 27년째 되는 해에 난법 교단인 증산도 신도의 테러로 순교하셨다.
6. 27년이 지나도 죽지않고 교단만 해산되기도 했다.
셜록홈즈님의 댓글
셜록홈즈 아이피 121.♡.16.11 작성일
안녕하세요~ 청출어람님^^
27년 헛도수에 대해서 깨달음이 있으셔서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글 올리신거 같은게 느껴집니다.
27년을 2+7, 3*9=27로 보면 북두구진에 연관성을 두고 말씀하시는거 자체가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탐랑ㅡ홍성문의 27년 헛도수(?~?)
문곡ㅡ차경석 성도님의 보천교(1909~1936년)
거문ㅡ정산 조철제의 무극도(1918~1945년)
녹존ㅡ이정립 선생님(1942~1968년)
염정ㅡ박한경의 대순진리회(1969~1996년)
무곡ㅡ범초 홍성렬 선생님(1974~2001년)
파군ㅡ안운산의 증산도(1984~2012년)
하지만 위의 내용은 근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인은 뿌리교단이 근거이신거 같은데,
조철제는 옥황상제를 사칭한 대표 난법자요, 상제님 성골을 도굴한 만고천하의 악질 교주입니다.
그런데 조철제가 진인이 된다는 논리는 증산 상제님을 믿는 수많은 신앙인들의 공격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청출어람님의 접근법이 신선하고 재미있는데, 위의 내용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반감을 받으실까봐 걱정이 됩니다. 난법에 대한 의분심이 커져있는 마당에 이러한 내용들이 분위기를 해치게 될까봐 염려스럽습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
27년 헛도수를 받은 년도 시간순서대로 나열해서 매치시켰습니다.
북두칠성에 제 3항성과 제 7항성이 영적 성숙이 다른 항성에 비해 낮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근데 보시면 제 3항성을 상징하는 인물이 조철제고 제 7항성을 상징하는 인물이 회장입니다 ㅋㅋㅋ
그밖에 제 1항성은 홍성문 승려를 머리로 27년 헛도수를 보셨기때문에 대괴탐랑으로 상징할 수 있으며 제 2항성은 문곡성으로써 월곡 차경석 성도님과 뒷 글자가 같은 곡으로 끝나는것으로 상징할 수 있겠으며 녹존은 존귀하신 이정립 선생님과 의통인패는 태을주의 녹표를 상징한다 볼 수 있고 염정은 박한경 염병ㅋ 무곡성에는 외보성과 내필성이 있으니 홍성렬 선생님께서는 홍성문 27년 헛도수를 받으신 실질자요 상제님과 수부님을 보필하고 있다고 상징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징화는 재미로 보셔요ㅋㅋㅋ
몽테뉴님의 댓글
몽테뉴 아이피 59.♡.5.150 작성일잘 정리해주셨는데 손보실 곳도 더러 있군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조철제는 자칭 진인입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