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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 토론

十五眞主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님 (125.♡.227.81) 작성일21-10-14 18:18 조회2,47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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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無學曰 灰於二十七年之九九也 이니 二十七年 헛도수로

 

陽3월18일壬子(陰8월19일辛未)를

黑子孤城(흑자고성)에 白首君王(백수군왕)이요

亥馬上下路(해마상하로)가 正是石井崑(정시석정곤)으로(日을本으로)

陽3월26일庚申부터 72일(金火交易 40일포함)차로 72遁에

金運으로 假九九로 잡고

 

陽3월21일乙卯를 木兎再生(木運)으로 잡고

陽3월26일庚申부터 81일차인 陽3월27일辛酉를

(陽3월1일 乙酉로부터 二十七일) 金木合運의 九九로 잡았으나

 

 

陽3월26일庚申부터 360宮 都是春을 이룸이니

하도낙서 육도삼략(河圖洛書 六韜三略)의 각1도(一韜)가

36宮이 되므로

 

陽3월18일壬子(陰8월19일辛未)가

陽3월26일庚申부터 72일(金火交易 40일포함)차로

45宮(72遁)을 이루며(陽3월1일 乙酉로부터 十八人)

 

陽3월26일庚申부터 144일차인

陽5월30일이며, 陽12월10일甲子(陰7월10일甲辰)가

63宮(火雲)을 이루어(72遁을 틈)

一元數 六十三合인 陰8월10일(1월23일冬至)로부터

81일차로 九九地로 놓으며

 

또한 陰8월11일은 陽3월26일庚申부터 64일째(八八)이며

 

假九九로 놓았던 黑子孤城(흑자고성)에 白首君王(백수군왕)은

東學歌詞之李花桃花滿發也(동학가사지이화도화만발야)인

45宮(72遁)부터   81일차 九九地인 63宮(火雲)을

兩十勝處(非山非野-輩失兩夫也)- (井邑 定布政所 )이며

兩白(西)之間으로 놓으니 (吉凶度數)

 

鍾財可畏(종재가외)난 亂度之世也(난도지세야)요

種德可生(종덕가생)은 眞法之始也(진법지시야)라

 

* 兩白(西)之間 - 庚辛之間, 申酉之間으로도 놓음 (一所三宮公事)

   (庚炎 - 三伏庚炎의 의미가 아닌 庚辛之間의 45宮(72遁)2,7火(初伏) 와  

 63宮(火雲-72遁을 틈)의 2,7火(中伏)가 중첩됨을 의미)

 

陽6월1일부터 陽12월25일(陽6월15일)까지 眞主도수 15일차로

6월보름은 神農氏의 제사날이며

("염제 신농씨에게 제를 지낸후에 태을주를 반포하리라."

"훔치 훔치" 는 신농씨 찾는 도수니라.) - 律呂度數 (醫統)

陽12월26일庚辰(선천22년1월1일)에 再生身하니 72宮(末伏)

木運(木之十八子)이라.

 

무내팔자 지기금지원위대강(無奈八字 至氣今至願爲大降)

    * 陽3월26일庚申부터 至氣今至願爲大降이 들어갔으나

 金火交易으로 陽2월23일에 다시 시작되었으나

 陽2월30일부터 無根木인 皇中月로 인하여 八字가 다 끝나지 못하고

 

욕속부달 시천주조화정영세불망만사지 (欲速不達 侍天主造化定永世不忘萬事知)

    *  金火交易前과 後가 五運六氣로 十一歸體가 되면서 侍天主呪가

陽3월10일부터 다시 시작하여 中辰巳로 잡았던 陽3월22일丙辰

(陰5월2일丙申)이 열석자(十三)가 되나  다시 丙申六甲하여

陰7월2일丙申(中辰巳)이 되니 陰7월3일부터 至氣今至願爲大降하여

陰7월10일甲辰이 되어 (六十日間을 中辰巳 - 中入으로 놓음)

(病自己而發 - 三人一夕 修字理 - 三峯山下半月船(救援船) - 心)

- 我理朗(亞裡嶺)고개 (泰仁 -定大學宮 有道昌峴 有大覺橋 )

 

*  泰仁(태인)에 定大學宮(정대학궁)하노라.

我世(아세)에 天下之大學(천하지대학)이 將設立泰仁(장설립태인)하노라.

時乎解寃時代(시호해원시대)니, 傳敎(전교)를 自貧賤爲始(자빈천위시)하노라.

 

*  杜門洞七十二人表(두문동칠십이인표)요 八八九九神農牌(팔팔구구신농패)라.

泰仁(태인)에 定福祿宮(정복록궁)하노라.

天下萬世(천하만세)에 億兆衆生之福祿(억조중생지복록)이 定福祿宮(정복록궁)하노라.

 

*  천지대팔문(天地大八門) 일월대어명(日月大御命)

금수대도술(禽獸大道術) 인간대적선(人間大積善)

시호시호귀신세계(時乎時乎鬼神世界)

古阜(고부)에 定壽命宮(정수명궁)하노라.

天下萬世(천하만세)에 億兆衆生之壽命(억조중생지수명)이 定壽命宮(정수명궁)하노라.

 

  *  陽丁6月13日丁丑  陰丁6月13日丁丑사이에

元亨利貞 奉天地 道術藥局 在全州銅谷 生死判斷하니

陰丁6月13日丁丑에서 八門遁甲으로 丙申六甲의

陽5월22일丙辰(陰7월2일丙申)까지(20일간)  生死判斷이 들어감

(元亨利貞20字에 24點은(44일)陽12월26일庚辰임)

 

  *  仁富之間 - 72宮(木運)과 十勝處(九九地)사이(非山非野 奄宅曲阜)

 

구년홍수 칠년대한 천추만세세진 (九年洪水 七年大旱 千秋萬歲歲盡)

    *  陰7월11일부터 서서히 水氣가 흘러 七年大旱 九年洪水를 이루니( 八卦九宮)

  - 溟沙十里(庚炎으로 메마른十勝地)之上 龍山之下 ( 陰7월11일부터 3,8木運(72宮)이 됨) -

(이제 신명으로 하여금 사람에게 임감(臨監)하여

마음에 먹줄을 잡아 사정(邪正)을 감정케 하여 번갯불에 달리리니)

〈 운수는 좋건마는 목 넘기기가 어려우리라.〉

 

불 선 유 (佛 仙 儒)

  *  胡僧禮佛 (務安僧達山) 群臣奉朝 (泰仁拜禮田)

     五仙圍碁 (淳昌回文山) 仙女織錦 (長城巽龍)

 

   *  四明堂을 응기시켜 오선위기(五仙圍碁)로 천하의 시비를 끄르며

      호승예불(胡僧禮佛)로 천하의 앉은판을 짓고

      군신봉조(群臣奉朝)로 천하의 인금(人金)을 내며

      선녀직금(仙女織錦)으로 천하 창생에게 비단옷을 입히리니

      이로써 밑자리를 정하여 산하대운을 돌려 발음(發蔭)​케 하리라.

* “6월 보름날 신농씨(神農氏) 제사를 지낸 뒤에 일을 행하리라”.

   “이 四明堂 기운으로 사람 하나가 나오느니라.” 하시니라.

 - 淸州萬東廟 (皇極神)

 

일원수 육십삼합위길흉도수 (一元數 六十三合爲吉凶度數)

 

陽12월26일 再生身 姜一淳 (火雲이 三十六宮의 木運으로 오심 - 南方三離火)

《"신축년 이후로는 내가 친히 다스리느니라.” 하시니라》

 

*  근일일본문신무신 병무도통 (近日日本文神武神 幷務道通)

近日에 日(日月)을 本으로 文神武神(先後天의 八卦九宮- 陰陽)

幷務道通이라.

 

* 陽6월8일壬申(陰11월9일辛卯)부터 兵四起 (질병목)

 

* 易者는 曆也니 無曆이면 無聖이요 無聖이면 無易이라.

  (金火交易으로 曆이 바뀌었음)

    《金火正易의 파일참조바람》

   

* “선천의 판안 공부로는 알 수 없을 것이요, 나의 판밖 공부라야 알게 되느니라.” 하시니라.

* 알기 쉽고 알기 어렵고 두 가지라. 장차 자연히 알게 되리라. 내가 가르치니 알게 된다는 말이니라.” 하시니라. (내가 너 되고, 네가 나 되는 일) - 無文道通에 봉사잔치,  先知後覺,  武夷九曲

 

"博覽博識誰伏羲(박람박식수복희)오 天王公庭表日暈(천왕공정표일훈)이라

曰今世之伏羲(왈금세지복희)가 在加冠之下(재가관지하)이니

博覽博識(박람박식)이 天下無敵(천하무적)하노라"

 

* 난(難)이라 난이라 사난(四難)이로구나

  부자 걸뱅이 되는 것   똑똑한 놈 병신 되는 것

  유식한 놈 무식 되는 것     양반 상놈 되는 것

 

一身收拾重千金(일신수습중천금)이니 頃刻安危在處心(경각안위재처심)이라

多有曲岐橫易入(다유곡기횡이입)이나 非無坦道正難尋(비무탄도정난심 )이라

(내 한 몸 잘 가짐이 천금보다 중하니 순간의 평안함과 위태로움이 마음가짐에 달려 있느니라.

굽은 길과 갈림길이 많아 죽는 길로 쉽게 빠져드는데, 탄탄한 대도의 살 길이 없는 게 아니요 바로 찾기가 어려울 뿐이니라.)

 

“정읍에 한 책을 두었으니 그 책이 세상에 나오면 천하가 내 일을 알게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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