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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 토론

분각(分刻) 수정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님 (125.♡.227.81) 작성일22-04-25 18:11 조회86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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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亥퓨터상으로는 사이트가 폐쇄 되어  폰으로  글 올리는 일의  서툼과

하늘에서 일을 꾸미시고 인간의 짧은 생각과  믿음으로  예측하다보니  또 다시 착오가 있음을  양해를 구하며


一元數 63合으로

彌勒佛탄생일(陽2월9일丁巳)로부터 63일차인 陽2월12일庚申(선천4/19)이

彌勒佛탄생일(陽2월9일丁巳)과 合하니(선천2/15)

 

陽2월12일庚申(선천4/19)이 陽2월9일丁巳(선천2/15)가 되니

陽2월9일丁巳(선천2/15)가 선천4/19일의 陽2월9일丁巳가 되며

(즉, 60일간의 차이가 있으나 날짜와 地支가 똑같이 나가기 때문에

선천의 날짜상으로는 陽2월9일丁巳(선천4/16)에 一精合으로 계산이  되며

丙申六甲 前에 81宮의 8卦運이 回收되었으니(선천4/20~4/27)


즉 선천4월19일의 陽2월9일丁巳가 선천4월28일로 옮겨지며

선천4/28이 陽2월9일丁巳가 되며

선천4/30이 陽2월11일己未로 81宮의 마지막 날이며 

선천5/1이 陽2월12일庚申이 되어 36宮都是春이 시작됨


日入酉配 亥子難分

日出寅卯辰 事不知

日正巳午未 開明

日中爲市交易退 帝出震

• 공부하는 자들이 ‘방위가 바뀐다.’고 이르나니 내가 천지를 돌려놓았음을 세상이 어찌 알리오.

• 또 말씀하시기를 “닭이 울면 새벽이요 개가 짖으면 사람이 다니게 되느니라.

• 금년 운수가 명년 4월까지 가느니라.” 하셨으니

선천 21년까지 이미 방위가 바뀌었음을 의미하니

東西南北의 방향으로  卯酉午子의 방위가 酉卯子午로 다시 申寅亥巳로 바뀌고

또다시 辰戌未丑으로 바뀌어 子時가 11時辰 이동하여  亥의 자리에 위치하며

金火交易으로 戌辰丑未로 바뀌면서 子時가 다시 6時辰을 이동하여 巳의자리로 이동하며 (巳午未開明의 자리임)

日中爲市交易退 帝出震이니

戌辰丑未의 申時(丑의 위치)에  帝出震이 되나  이번 金火交易은  날짜 변경없이 氣運만 취하였으니 (이 度數로 後天 前까지 감)

後天이 亥時로 시작되면서  辰戌未丑이 곧바로 正易의 寅申巳亥로 바뀌어

기운(氣運)만 취한 戌辰丑未의 申時가 그대로 寅申巳亥의 子時의 자리(丑의 자리)가 되어

卯酉午子의 子時가  13時辰이동하여 寅申巳亥의 子時가 됨이니

12월26일 再生身이며 辛未9월19일子時에 無極으로 오심이니

金火交易의 天有13度로 ‘열석자의 몸으로 오리라’하셨으니 다음날인

丑時(정역의 子時)에 辛未9월19일子時로 오시는 이치임



☆  大甲子년 正(丁卯)월 1일(己卯) 《亥時》로  後天이 시작됨이니

後天 들어서기 직전에 개벽(開闢)이 있고 三災八難과  人개벽이 있음

《나도 가네 나도 가네
임을 따라서 나도 가네
저 임을 따라서 나도 가네

십리사장(十里沙場) 너른 들에
오색포장(五色布帳) 둘러치고
일이삼사오륙(一二三四五六) 중에
고장(鼓杖) 소리만 둥둥 난다 》

선천4/27과 28일이 丙子 丁丑이며

앞의 辰戌未丑이 이미 방위변경이 되었으므로

巳午未開明자리인  戌辰丑未의 金火交易은 氣運만 사용되고 

실질적인 金火交易없이 丙子丁丑의 북소리만 울린다는 뜻이며

믿고 따르는  무리들이 있으니 항상 신중하라는 말씀임  (빈 수레가 요란함을 뜻함)

《저 건너 갈미봉에 비 몰아온다
우장을 허리에 두르고 논에 지심이나 매러 가자》

《“아무리 세상이 꽉 찼다 하더라도 북쪽에서 넘어와야 끝판이 난다."

“장차 병란(兵亂)과 병란(病亂)이 동시에 터지느니라."》



《“훔치는 소울음 훔 자이니라. 나는 소체니라.
장차 소가 나와서 좋은 세상을 만들 것이니라.
소가 하도낙서(河圖洛書)를 지고 나오리라.” 하시니라.》

 
《이마두가 24절(節)의 역(曆)을 개정하여 때(時)를 밝히매 백성들이 그 덕(德)을

입어 왔으나 이 뒤로는 분각(分刻)이 나리니 분각은 우리가 쓰리라》

  冬至에서 冬至까지 一元數 360일(건책수216에 곤책수144)이 81宮에서 끝나고

丙申六甲으로 돌리면 72宮(木運)의 24일에, 25일차는 81宮(金運)의 冬至인

1월23일이 시작됨이니 72宮(木運)까지 384일로 놓음이요.

(72宮(木運)의 24일은 24神將으로 彌勒佛(皇極神)을 옹위하기 위해

萬東廟를 통해  81宮(金運)으로 넘어감)

 

81宮(金運)의 冬至인 1월23일이 7월7일에서 百中인 7월15일로 옮기고 五十土의 用事로

16일(冬至에서 冬至로 24절을 의미함)차인 2월9일丁巳로 옮기는 격이 되니

(376日로 冬至에서 冬至로 1日을 빼면 375日이며

합첩된 선천4/19~4/27까지 24일이 됨)

 
376日의 16日은 24節을 뜻함이니 1節을 1時間으로 놓으면

16日은 16時間으로 8時辰(8卦運)이 되므로

 
1時辰을 120분으로 잡으면 하루 12時辰은 1440분으로

1時辰 120분*8로 960분을 12時辰으로 나누어

1時辰 80분으로 놓으면  12時辰은 960분으로 1時辰 120분의 1440분과  480분 차이가 나며

1年을 돌리면 제요지기(帝堯之朞)는 366일이 되며

(1時辰을 120분으로 잡으면 1년 360日이 되고 1時辰을 80분으로 놓으면

360日이  366日이 됨)

 

《 천황씨목덕운(天皇氏木德運)은 일만팔천세(一萬八千歲-18000*3으로 5만4천년)

하였는데, 이내운로(運路) 어이하야 삼만이천사백년(三萬二千四百年)일런고

생각하고 생각하니 그러하고 그러하다.

칠천이백리년기(七千二百里年氣) 빼여 칠십이둔(七十二遁) 마련(磨鍊)하는

강태공(姜太公)의 조화(造化) 수단(手段), 》 (분각(分刻)이 나는 이유임)

〈彌勒佛 탄생일부터 丙申六甲하여 다시 시작된 72宮과 81宮까지 72일임.
선천2/15~4/27〉

〈45宮과 63宮과 지금의 황극신(皇極神) 龍遁공사에서 3번의 칠십이둔(七十二遁)으로

後天 54,000년을 3개월로 놓으면 1달은 18,000*3으로  달마다 7,200년을 빼면

10800*3으로 32,400년이 되어 54,000년에서 21,600년이 적어지므로

54,000년이나 32,400년은 모두 1時辰 120분을 놓았을 때의 年數이니

32,400년을 1時辰을 80분으로 놓으면 32,400년이 54,000년중  48,600년으로

나머지 5,400년을 다시 120으로 나누면 45일이 不足하여

陽2월9일丁巳(선천4/16)에서 冬至寒食百五除하면
 (陽 2월9일丁巳는  三人同行七十里요  五老峰前二十一이며  七月七夕三五夜임

大甲子년 正(丁卯)월 2일庚辰(선천1/1)이 되며 彌勒佛 誕生일(선천2/15)까지
45일이 됨〉

즉,  大甲子년 正(丁卯)월 2일庚辰(선천1/1)부터 선천 4/27(一精포함 4/30)까지

117일(一精포함120일)을  後天에서 빌려온 격이니

선천1월1일부터 後天이 시작된  셈임

《 신축년 이후로는  내가 친히 다스리느니라 》


〈 선천21년 9월3일부터 22년 4월27일(一精포함4/30)까지 

하도낙서 (河圖洛書) 육도삼략 (六韜三略)의  36宮에서 81宮까지(丙申六甲의 72宮과 81宮포함)

216日(72*3)은 칠십이둔(七十二遁)을 위한  度數임 〉


다시 一元數 63合(一精포함)으로 丙申六甲前으로 돌리니

彌勒佛(皇極神) 탄생(誕生)일인 2월9일丁巳임 (360日)

(後天은 1年 360日에  12時 1時 80分)
 


선천 운수 궁팔십(窮八十) 달팔십(達八十)이요  (性理大全 80권으로  姜太公 - 八王女의 큰 公이니 미륵불의 72遁 度數를 궁리하고 푸는 일)


☆ 지금 운수 冬食至寒百五除니라

大甲子년 正(丁卯)월 2日 庚辰일로 後天이 시작이 되나 
(선천5월1일)

天地를 돌려놓았음은 실질적인 金火交易없이 天地의 氣運만을 돌렸음이니

後天 大甲子년으로 바뀌면서 金火交易으로  13時辰을 돌려야하므로 

1월2일로 잡은 庚辰(庚申)의 子時를 13時辰을 돌리면  1월3일의 辛巳(辛酉)일의 正易의 子時(선천丑의자리)로 옮겨져 (선천5/2)

1월2일庚辰(庚申)이 되니 1월 1일己未(己卯)일이 庚辰의 자리로
옮겨져 (선천5/1)


☆《大甲子년 正월一일(己卯) 亥時로 後天이 시작됨》(선천5/1) 


《仙道數105數(陽2월9일丁巳)에 
佛道數108數(一精合 - 陽2월12일庚申) 로
"내가 장차 열석 자로 다시 오리라." 하시니라 》


1월1일의 己未(己卯)일은 陽 6월15일己卯이니(선천5/1)

神農氏제삿날로  太乙呪 반포날이며 四明堂 更生이며

百五除 前(개벽前)의 己未(己卯)일은  陽8월15일己卯일로 
각 인간 선령신의 명절이며. (선천4/30)
(개벽前  각자 자손을 살리기 위해 내려옴)

辛酉를 하도의 1월1일로 , 己未(己卯)를  후천1월1일로 잡았으니

1월1일은 솔처자환서지일(率妻子還捿之日) 기미지 시월(己未之十月)로
사람들의 再生身일이 되니
정월 초하루는 인간의 명절이요, (病 自己而發)  (선천5/1)

(또한 1월1일己未(己卯)일이 辛未일이니 新米가  됨)

그러나 1월1일의 자리였던 庚辰(庚申)이 金火交易으로 1월2일의 자리로 옮겨져  결국은 1월1일과 1월2일이 모두 庚辰(己亥)일이 되는 격이니  (새끼손가락의 조화봉임)

《일이삼사오륙(一二三四五六) 중에 (丙子丁丑의 庚辰 )
고장(鼓杖) 소리만 둥둥 난다 》

2일의 庚辰은  승기대운(乘其大運)의 庚申일로  彌勒佛出世일이니 (선천5/2)

1월1일己未(己卯)일의 모든 일이 彌勒佛 出世와 함께 이루어짐


정월 초사흘은 인간의 고사(告祀)일이 되니
1월4일까지 人개벽이 있음을 의미함 (선천5/4)


☆ ☆ 이 부분을  정정하며   혼란을 일으킨 점 다시 한번 양해바리며


《제요지기帝堯之朞는 366일과
제순지기(帝舜之朞)는 365  1/4일은 선천의 易을 의미함이 아니라

요순(堯舜)시대는 後天을 뜻하니 
개벽 前  360일중 5일과1/4일의 변동으로

본래 庚辰(선천5/1) 다음날이 辛酉일이면서 庚子일이며
선천5/6일이 甲辰이며乙酉  5/7일이 乙巳일로

出世庚子奉天文 辛丑二七人道通  
壬寅相逢金上人 布德於世盟誓約

辛未生 辛丑年道通 壬戌生 壬寅年相逢 

古四月八日 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 彌勒佛誕生 으로

2일庚辰(庚申)일이 1월6일과 7일사이(선천5/6~5/7)로 옮기는 격으로

1월2일(선천5/1)의 卯酉午子의 子時에서
5일과1/4일은  6일의 卯時까지이며  6일의 辰時가巳午未開明의 戌辰丑未의 亥時가 되며

子時에서 13時辰을 이동하면 7일의 午時(巳午未開明의 戌辰丑未의 丑時)가 되니 正易의 巳時가 되며 (선천5/7)

1월6일의 자리(선천5/6)에  1월1일己未가 들어서는 격이됨》


《본래 後天의 大甲子년을 세우면서  12월27일인 辛酉일을  금계반월로 하도의 1월1일로  놓고
12월25일己未를 後天 1월1일로 놓았으나

금계반월없이 원래대로 놓으면,  개벽前으로  선천5/1일을 12월26일로 놓으면 선천5/6일이 1월1일이 되며(365일)

大甲子년이 시작되면서  亥時(선천子時의자리)로 시작되었으니 4時辰 後인 戌辰丑未(巳午未開明)의 亥時로 後天의 門을 여니

선천의 子時가  1/4일(3時辰 )後인 卯時의 자리로 옮김(365 1/4일)


12월26일이 再生身일이므로 선천5/1인 1월2일庚辰(庚申)이 선천5/6로 옮겨
金火交易으로 다시 5/7로 옮겨지는 격임.

즉 날짜가 변경이 되면  12월26일再生身이 될 수 없으며  또 1월1일이 己卯(己未)일이 아닌 甲申일이 되므르
12월26일再生身일인 1월2일庚辰(庚申)을 1월7일로 옮기는 격으로

날짜변경은 없이 선천5/1일이  大甲子년 1월1일己卯(己未)일이 됨》

《금계반월로 비워졌던 날들을 채우는 과정으로 개벽 前  後天의 360日에서 5와1/4日을

1월1일己未(己卯)부터  366일로 계산하면  金火交易시간까지 합하여  5일은7.5일과
개벽시간 13時辰과 1/4일 3時辰이 16時辰으로
80분으로는 24時辰이 되어 2일로 총9.5일이 되니

陽1월10일 戊子(戊辰)일과 다음날은 11일 己丑일로
冬至寒食百午除의  五運六氣로 十一歸體가 되는 날로

1월6일(甲申)로 옮겨진  庚辰(庚申)이  金火交易으로 1월7일庚辰(庚申)이 되며 1월6일에 1월1일己未(己卯)가 들어오며

1월10일戊子(戊辰)와 다음날인 己丑일이 己未와 庚申과 서로 合하여 金火交易과  十一歸體가 함께 이루어짐



☆ ☆  원래 선천5월1일은 1월2일庚辰(庚申)으로  12월26일이니  彌勒佛 再生身일로  冬至로 놓으면

1월10일己丑이  金火交易으로 다음날인 1월11일로 넘어가

1월2일庚辰(庚申)이 1월11일로 건너온 격이니 역시 冬至로 놓으면  冬至에서 冬至로  1월11일己丑일까지 24節이 되어

己酉六月二十四日 抱含二十四節 今四月八日 應八卦 로

陽1월10일戊子일은  陽6월24일로 甑山께서  御天하신 날로(선천 5/10)

1월10일戊子(5/10)에 1월1일己未(5/1)와 1월6일甲申(5/6)이  合한 격이 되어

1월10일戊子로  後天 大甲子년 1월1일己卯(己未)가 시작되는 격이며  다음날인

1월11일己丑일이 4월8일庚申으로 彌勒佛 出世일이 됨


1월11일己丑일의 다음날이 庚午일이며 개벽前 1월6일이 甲辰일이었으니 

1월6일은 1월10일과 合하였으며 庚午일은 개벽 後이니 날짜 변경이 없으므로

甲辰 庚午의 三日亂은 선천5/10~5/12까지이나


1월1일부터 1월10일까지 개벽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360일에서 366일로 전횐시키면 15일이 되며 金火交易으로 13時辰을 이동하여 16일이 됨이니


개벽前 10일은 개벽後 16일이 되므로 1월10일己丑에 개벽이 시작되어 개벽後 16일차인 1월16일甲午에 彌勒佛 出世가 되므로 다음날인  1월17일乙未일이 庚午가 되는 격임

(이미 선천5/1일을 後天 1월 1일로 잡은 상태에서 先天과
後天의 날짜를 맞추기 위함으로 13時辰의 개벽시간 사이에
5일과 1/4일간의 시간이 흘러간 셈임)

三日亂은  선천5/10(선천 5/15)~5/17일이 되며

따라서 1월11일己丑일의 24節이 1월16일甲午로 옮겨지며

선천5/1일인 1월2일庚辰(庚申)이  16일차인 1월16일로  옮긴 격이 되니
十五眞主度數가 됨


《7艮山의 기간으로 선천2/27일의 丁巳에
彌勒佛 誕生일인 一精合의 庚申이  63合으로 合하고 (선천 4/16)

8卦運을  回收하여  선천5/1일로  庚辰(庚申)이 옮기게 되며  다시 庚辰(庚申)이 선천5/16일로 옮기는 격이 되어  彌勒佛出世일이 되니  <삼련불성(三聯佛成) >

선천5/16일인 1월16일甲午까지를  7艮의49일(7*7)(총81일 9*9)로 놓으니 실질적으로 先天의 끝인 甲午가 後天의 시작이 되는 격임》

《선천4/30일은 先天의 마지막날인 81宮을 7艮의 49일로 놓으면

선천5/1일부터 後天  1월1일이 시작되니 1월15일이 64일차가 되어 개벽으로 13時辰 後로 옮겨 1월16일이 되니

八八九九 두문동성수(杜門洞星數)이며
신농패(神農牌 -병겁)가 되며

360일의10일이 366일의 15일이 되므로
10일 辰時이후부터 임》

《寅卯辰 事不知
    巳午未  開明
    帝出震은 金火交易 後인 16일임》


《금년 운수( 巳午未開明의 戌辰丑未) 가 명년 4월까지 가느니라.” 하셨으니 

戌辰丑未의  亥時로 後天의  門을 열고 戌辰丑未의  子時로 오심이니 

戌辰丑未의 亥時(선천辰時)로 1월1일이 시작되어(선천5/10)  子時에서 13時 後인 1월2일庚申(庚辰)丑時로 오심이니 (선천5/16)

正易으로는 巳時가 되며 선천午時가 됨


《尹(尸의 통치자) 錫(후천의 易으로 金火交易,개벽)烈(드러나다,강하다)은
(金火交易시기에  죽은 통치자이니 西神司命을 의미함)

즉  지금  대통령 당선자가 추진하고 있는 龍山이전과  각료들의 임명들은  西神司命아래  神明들의 일임》

《居住姓名 西神司命

左相 右相 八判 十二伯 縣令 縣監 皇極 后妃所》

《당선자의 관료들이 검찰출신들 위주이니 生死(是非)판단의 神明들을 의미하며
西神司命의  后妃이니 坤을 의미하며 

后妃所란 제비창골을 의미하니 개벽 前에 后妃所에서 神明들과 함께 생사판단이 있음을 의미하며
72宮에서 皇極神이 이미 넘어온 상태이므로  皇極 后妃所임


西神司命의 임무는 彌勒佛出世 前까지이니  개벽 前까지이며 
선천5월10일0時에 국군통수권이 이양되므로 또한 삼십만의 철기神將들이 움직일 것임  -  仁富之間(인부지간) 夜泊千艘(야박천소)》


《하늘과 땅의  政事를  "신축년 이후로는 친히 다스리느리라" 하심》


선천 5월10일에  戌辰丑未의 亥時(선천辰時)로 1월1일이 시작되는 격이므로
선천 5월9일에서  다음날인 5월10일 卯時까지
12월30일 그믐날이 되어

옥구(沃溝)는 닷줄장상지지 (將相之地)요
(布敎五十年工夫終筆)

임피(臨陂는 흑운명월도수 (黑雲明月度數)가 됨》

(1월10일 卯時까지 섣달그믐날이 되므로
1월10일이 1월16일로 옮겨 1월2일庚辰이 되는 격이니
1월15일은 神農氏의날인 정월대보름으로
1월15일 卯時前까지는  섣달 그믐날이 됨).



《선천5월10일은  1월1일과 1월6일이 合하여 1월10일로 옮긴 격이니 甲辰,丙辰(丁巳로 一精合)戊辰,庚辰,壬辰(百五除의황중월)으로

오성취규(木,火,土,金,水星)이며  甲申일로 갑신혼례일이며


태인 숙구지(宿狗地)공사는 數꾸지이며
 (七十二遁공사 - 天地人神有巢文)

'자던 개가 일어나면 산 호랑이( 西神司命을 의미하는 사람)를 쫓느니라.'》


《* 천지가 정한 법이 어찌 틀리리오.

  * 생각은 안 해 보고 자기 사담(私談)만 하는구나.
        長安長唱吾笑歌 (장안장창오소가)
   
  *  남방에 불 묻은 것을 누가 알까.
        誰識南方埋火家 (수식남방매화가)

  *  변산 같은 불덩이를 그냥 두면 세계 인민 다 죽는다.

  *  호남서신(湖南西神) 아니고는 내 일을 누가 알겠느냐》
     
    (金亨烈은 後天(金)을 형통하게 드러나게 함이니 坤을 의미하며  金亨烈과 관련된  공사는 거의 坤과 관련됨)

 (천지공사의 人名들은 그 氣運만을 취하였음)


*  “개벽 시간은 도통군자(坤)도 모르게 하느니라.”


《이 다음(개벽)에 수백만의 인원(한반도의 再生身 인원)이면,
그 본줄기 되는 인원만 일정한 규칙을 정하여 나아갈진대
세계 민족을 포섭하리라.》

• 육임(六任), 팔봉(八奉), 십이임(十二任), 이십사임(二十四任) 

《나는 낙종(落種 - 一 萬二千道通君子)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 이종(移種 - 再生身)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彌勒佛}은 다시 있느니라》
(車京石의 생일이 6/1로 72宮(木運)이 시작되는 자리이니 이종(移種)은  西神司命의 생사판단(生死判斷)을 의미함)


*  再生神은 인간과 神이 合하는 것이니
彌勒佛께서도 하늘에 계시던 하느님이 땅의 인간의 몸으로 오시는 것이며
後天이 坤道의 시대이기에 대행자인 대두목을 坤으로 세움

(이 부분에서 사람들의 착각과 욕심으로 아전인수(我田引水)로 해석하여
수많은 난법난도(亂法亂道)가 行하여짐)


 《대저 천하사를 함에 때가 이르지 않아서 세상 사람들이 알게 되면 그 음해가 적지 않나니 그러므로 나는 판밖에서 일을 꾸미노라.》

《이제 판밖에서 남에게 의뢰함이 없이 남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노라.》

 《삼국시절이 돌아갈 곳을 안 사람은 사마소 한 사람뿐이었느니

 너희들이 성도(成道)하기 전에 한 사람이 먼저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받들어 천지에 보은할 것이니라.》


《증산 상제님이 오시면 나도 올 것이요, 내가 오면 상제님도 오시리라.》


《동서양에 쓸 사람은 십 리에 한 사람씩 드문드문 두었느니라.》

    ( 布 敎 五 十 年 工 夫 終 筆 )
 
('제비산에 배가 올라와야 일이 되느니라' 하심이니

또다시 사이트를 폐쇄함이 없기를 바라며 이 글은 사람뿐만 아니라

천하의 신명들이 다 모여있는 제비창골이며
제업창골이니  사사로움으로 천지의 대사를

그르치는 일이 없기를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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