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증산법륜도에 글쓰기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증산법륜도 작성일16-04-15 09:49 조회9,027회 댓글0건본문
[ 증산법륜도 글쓰기 원칙]
증산법륜도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물심양면으로 애정을 표현해 주신 국내외 회원님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 증산법륜도가 오늘에 있기까지 참여해주신 많은 참도생님들과 증산교, 증산법종교를 포함한 선배 종단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16년 청명한 새봄을 맞아 새롭게 출범하는 증산법륜도 사이트는 많은 도생들이 왕래하고 진리적인 성숙을 향해 나아가는 청정한 온라인 도장입니다.
증산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을 바르게 받들고 신앙하고자 하는 참도생들의 생동감 있고 깨끗한 온라인도장이 되기 위해서, 그간의 사이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삼가야할 즉 지양(止揚)해야 할 글쓰기 원칙을 알려드립니다.
[1] 지양(止揚)해야 할 글쓰기
(1)증산법륜도의 정상적인 사이트운영을 비방하거나 방해, 이유 없이 운영진을 비하하는 글
(2)특정교단의 우위성을 지나치게 홍보하는 글이나 증산 교단끼리 분란을 야기하는 글
(3)법적인 문제의 빌미를 줄 수 있는 구체적인 단체명, 실명, 직책 등에 관한 어휘와 글 내용
(정보통신법 위반, 명예훼손, 저작권 위반, 허위사실 유포 등)
(4)개인의 신비주의적 체험을 부각시켜 독선적의로 주입 시키려는 글
(5)지역주의 조장 하는 글이나 비하하는 글
(6)진리와 무관한 편향적인 정치성을 내포한 글
(7)정음정양의 정신에 위배되는 성숙하지 못한 성적 비하적인 글
(8)시한부 개벽주의와 시기를 설파하는 글
(9)비속어나 심한 욕설이 들어간 부적절한 글
(10)특정 인물의 대두목화, 신격화 하는 글
(11)영리를 목적으로 한 광고성 글
(12)기타 미풍양속에 저해가 되는 부절적한 내용의 글
본 운영진들은
위에 해당된 사안에 있어서, 다수의 참도생들을 위하여
사전 경고없이 문제적 성격의글과 다수의 연속적인 관련 글들을 올릴 경우에
선(先) 글 삭제, 후(後) 회원 경고,
글쓰기 제한과 회원 강등,
최종적으로 사이트에서 강퇴 할수 있음을 명확히 공지합니다.
[2] 글쓰기에 앞서 참조할 사항들
(1)증산법륜도는 강증산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 양위 천지부모님을 신앙하는 곳입니다. 다만, 그 동안 알려지지 않은 정씨성모님과 김수부님에 대한 행적과 의미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밝혀나가야 할 것입니다.
증산법륜도는 100년 교운 역사에 등장했던 모든 교단에 대하여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을 신앙의 대상으로 모심과 더불어 천지공사의 주요 사명을 맡으신 종도님들과 그 가족 분들 모두 보은과 존경의 대상입니다. 이 문제는 진리가 정립되면서 더욱 구체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2)증산법륜도는 대두목(또는 특정인)을 찾아 그 특정인을 중심으로 운영하려는 모임이 아니며, 그러한 모임이나 단체를 배격합니다.
아무개가 대두목이라느니 혹은 그에 버금가는 인물이라느니 하면서 단체를 홍보하는 글은 적극 배제합니다. 특히 특정인을 대두목으로 지칭하고 신앙하려는 의도를 단호히 배제합니다.
(3)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 말씀을 전제해 놓은 뒤에 그에 대한 개인의 창의적인 의견을 말할 수 있으며 이를 적극 환영합니다.
개인의 신앙체험, 수행체험 등도 적극 환영합니다. 그런데 글의 내용은 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의 말씀 대의에 부합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자신의 해석을 반복해서 강조하거나 강요하는 글을 쓰는 분은(운영진 상의하에) 글쓰기 권한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증산법륜도에서는 누구나 소개하고 싶은 일상적인 얘기들과 다양한 정보성 글, 그리고 모든 이의 감성을 풍부하게 해 주는 글들을 적극 환영합니다.
(5)개인의 깨달음을 함께 나누는 글을 적극 환영합니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고 마음이 다르듯이, 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 말씀에 대한 깨달음이 다른 것은 당연합니다. 사람은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해야 자신의 안목이 넓어진다고 봅니다. 그러나 개인 주장이 전체 구성원에 호소력을 가지려면 논리적인 전개여야 하고, 사리합당하며, 경위가 있어야 합니다.
증산법륜도는 상제님의 가르침을 편견 없이 공부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6)증산법륜도의 취지에 어긋나는 일체의 글은 배제합니다.
사욕과 분란을 부추기거나, 연맥제, 도통병, 대두목을 지향하는 글, 개인의 경제적인 이득을 위한 사업적인 글은 배제됩니다. 또한 증산법륜도 모임을 흔들거나, 이를 와해 혹은 파괴하려는 어떠한 의도성의 글도 배제시킬 것입니다.
(7)상제님의 다른 교단에 대한 지나친 간섭 혹은 적개심을 띄는 글은 절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의 원말씀, 참말씀을 찾는 과정에서 건전한 비교, 비판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타 교단에 대한 간섭이 아니라 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의 참말씀과 참신앙을 수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8)증산법륜도는 누가 스승이 되어 누구를 가르치는 곳이 아닙니다. 누구나 똑같은 신앙인의 한사람으로서 깨달음을 공유하고 나누는 곳입니다. 따라서 어떤 특정인을 스승이나 사부로 모시거나 파벌을 형성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글은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경을 바탕에 깔아야 합니다. 독단적으로 남을 가르치거나 지도하는 성향의 글도 배제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증산법륜도의 회원이 되어주심에 감사드리며
증산법륜도가 올바르게 성장할수 있도록
위와 같은 글쓰기를 준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증산상제님과 고법륜수부님의
성령의 은광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성숙한 참도생으로 거듭 나시길 기원 드립니다.
-2016년 청명한 봄에 / 증산법륜도 운영진 일동-
ps : <권리침해 신고방 운영>
허위사실, 명예훼손, 정보통신법 위반,저작권 위반 등의 게시물이 있으면
6하 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의의를 제기해 주시면
운영위를 열어 적절한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